일상I생각

이대로간다면 네이버 블로그는 망할 것이다

bepuri 2021. 6. 8. 15:42
728x90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한지 10년 가까이 되어가는데, 아니 그 이상될지도 모르겠지만 최근 들어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며 느끼는 건 광고성 서이추나 댓글들이 너무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내가 글을 쓴다는 것은 누군가에게 가치를 나눠줄 목적으로 글을 쓰는 것인데, 그런 광고성 글에 의해 내 가치가 퇴색되어버리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이런 문화가 지속되면 네이버 블로그는 광고 대행업체의 광고 수단일 뿐 더이상의 SNS 역할을 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다보면 광고는 편파적인 정보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정보의 질이 떨어질 것이고, 검색 서비스의 목적을 제대로 유지하지 못할지도 모릅니다.

 

이 부분을 네이버에서 파악하고 있겠지만 느슨하게나마 왜 제대로된 대응을 하지 않는지 잘 모르겠네요.

그저 ID만을 가지고 밴 시키는 건 의미 없다 생각합니다. 그들에게는 이미 수 많은 유령 ID들을 제공하고 있고,

ID를 구매하는 가격보다 마케팅 매출이 높다면 어느정도의 임계점을 넘을때까지는 끊임없이 ID를 사들이는 일을 할 것이기 때문이죠.

 

이런 형태는 분명 네이버의 성장에 큰 걸림돌이 될거에요.

이 형태가 심각해진다면 네이버 블로그가 망할지도 모르죠.

 

페이스북이나 유튜브가 괜히 광고 비율을 조절하는게 아니죠.

고객들은 이미 광고에 질려있습니다. 고도화된 광고들도 이미 눈치 채는 사람들이 생겨나고 있구요.

 

특유의 광고성 포스팅이 진화하는 만큼 이용자들도 진화한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포스팅의 진화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진솔된 이야기가 중요한 것이죠.

728x90